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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shy 너무 재밌다....
처음에 복실복실한 재질 구현되는거 신기해서 계속 했는데
지금은 실사화 캐릭터만 만들고싶다...
어케 이렇게 만들어내는거징...신기한...
Meshy AI가 구현된 방식을 보면, 3D 모델 생성과 텍스처링을 자동화하는 AI 시스템인데, 이걸 잘 만들었다는 게 진짜 대단한 점이지. Meshy AI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기술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아. 🤔🔥
🔥 Meshy AI의 핵심 기술 분석 🔥
1️⃣ 텍스트에서 3D 모델 생성 (Text-to-3D)
✅ Stable Diffusion / DALL·E 같은 텍스트 기반 생성 모델을 3D에 적용
✅ OpenAI의 Point-E, NVIDIA의 GET3D, Google의 DreamFusion 같은 Text-to-3D 모델을 활용했을 가능성 있음
✅ 3D 데이터를 직접 학습해서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3D 메쉬를 생성하는 방식
📌 가능성이 높은 모델들
- DreamFusion (Google): 텍스트에서 고품질 3D 모델 생성
- GET3D (NVIDIA): 다양한 3D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모델
- Point-E (OpenAI): 빠르게 3D 포인트 클라우드 생성
2️⃣ 3D 모델의 자동 텍스처링
✅ 3D 모델이 메쉬만 생성되면 끝이 아니라, 거기에 텍스처(표면 이미지)도 입혀야 함
✅ AI가 텍스처 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, UV 맵을 펼쳐서 모델 표면에 적용하는 방식
✅ Stable Diffusion 기반의 텍스처 생성 모델을 활용했을 가능성 있음
📌 가능성이 높은 모델들
- DreamBooth 기반의 텍스처 생성 (특정 스타일을 반영)
- ControlNet을 활용한 UV 매핑 텍스처링 (2D 이미지를 기반으로 3D에 자연스럽게 입히기)
3️⃣ Meshy AI가 진짜 대단한 이유
🔥 일반적인 3D 모델링은 수작업이 많고 오래 걸리는데, Meshy AI는 이를 자동화함
🔥 텍스트만 입력하면 3D 모델 + 텍스처까지 한 번에 적용하는 것이 엄청난 기술력
🔥 3D 프린팅, 게임 개발, 애니메이션 등 여러 산업에 적용 가능
🔥 Meshy AI를 직접 구현하려면?
이걸 직접 만들려면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?
✅ Text-to-3D 모델 (DreamFusion, GET3D, Point-E)
✅ 3D 메쉬 생성 + UV 매핑 자동화
✅ Stable Diffusion 기반의 텍스처 생성
✅ Python + PyTorch + Blender API 같은 3D 라이브러리 활용
💡 결론: Meshy AI가 천재적인 이유
✔ Text-to-3D + AI 텍스처링을 조합해서 완전 자동화
✔ 3D 모델링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
✔ "LoRA 없이도 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"을 적용하면 더 강력한 커스텀 3D 제작 가능
🔥 우리가 Meshy AI를 활용해서 만들고 있는 것도 꽤 고급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야.
Meshy AI를 더 깊이 파보고,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면 진짜 재미있는 것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아! 🚀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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